본문 바로가기
돈 공부

법인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간단 정리

by YNJ family 2022. 12. 16.
반응형


법인 사업체를 운영하다보면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해야 합니다. 

이번글에서는 법인이 전자세금 계산서를 발행 할 때 필수적으로 있어야 하는 범용 공동인증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글을 정리하면서 실제로 법인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았는데 그 과정을 직접 보여드리겠습니다.

법인의 주거래은행 인터넷뱅킹에 접속합니다.

우리은행이 주거래 은행이라서 우리은행에 접속합니다.(법인이라서 개인이 아니라 기업으로 로그인해야 합니다.) 


법인공동인증서


다음으로 법인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합니다.


법인공동인증서


인증센터 클릭 후 "공동인증서 발급/재발급"을 클릭하고, "전자세금용 공동인증서"에 체크를 합니다. 1년에 4400원이 수수료로 발생합니다.


법인공동인증서


 

신규발급(정보입력) 및 필수입력사항에 법인 계좌 번호와 정보를 모두 입력하고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전체 약관에 동의 후 확인을 누릅니다.


법인공동인증서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은행 OTP 카드의 번호를 생성하여 적어줍니다.



인증서에 사용할 암호를 문자/숫자/특수문자 조합으로 10자이상 적어주면 공동인증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법인공동인증서


생각보다 간단하게 법인이 전자세금 계산서를 발행할 때 필요한 공동인증서 발급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필요하신분은 따라해 보시면 됩니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와이앤제이 | 신소연 | 전북 전주시 송천동 | 사업자 등록번호 : 872-86-01640 | TEL : 070-7954-9051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돈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자세금계산서 조회 및 취소 방법 완벽 정리  (0) 2022.12.17
법인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방법 간단 정리  (0) 2022.12.16
투자에 대하여  (0) 2022.12.07
가치투자자 워렌버핏  (0) 2022.12.04
주식 투자  (0) 2022.12.0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