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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 공부

법인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방법 간단 정리

by YNJ family 2022. 12.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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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 전자세금계산서


개인 사업자는 물론이고 법인을 운영 중이신 대표라면 사업을 하면서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셔야 합니다. 

법인을 운영하면서 처음 상대업체에게 세금계산서를 발행해야 한다면 당황할 수 밖에 없는데요...

쉽고 간단하게 전자세금 계산서를 발행하는 방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1. 먼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법인이 거래하는 은행에 가서 OTP 카드를 만들고 거래은행의 기업인증센터로 가서 홈택스에 등록한 전자세금계산서용 공동인증서를 발급 받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법인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간단 정리

 

법인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간단 정리

법인 사업체를 운영하다보면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해야 합니다. 법인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방법 간단 정리 법인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방법 간단 정리 개인 사업자는 물론이고 법인을 운영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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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법인과 거래하는 사업자에게 사업자등록증 사본과 이메일 주소를 요청합니다.

 

3. 다음으로 네이버 검색창에 "홈택스"를 입력하고 "국세청 홈택스"로 들어갑니다.

 


4. 홈택스 화면에서 로그인을 합니다.(저는 은행 공동인증서로 로그인했지만 편하신 방법으로 로그인하면 됩니다.)

 


법인전자세금계산서


5. 여기까지는 별로 어려운게 없고 앞으로도 별로 어려운 내용이 없습니다. 홈택스 상단에 "조회/발급"을 클릭합니다.

 


6. 다음은 "발급" 클릭 후 건별로 보통 발급을 하기때문에 "건별발급"을 누릅니다.(일괄 또는 수정 발급도 가능합니다.)


법인전자세금계산서


7. 건별 발급을 하면 다음의 내용을 모두 입력해야 합니다.

- 등록번호 : 상대 업체의 사업자 번호

- 상호 : 상대 업체의 회사 이름

- 성명 : 상대 업체 대표의 이름

- 사업장 : 상대 업체 사업장의 주소

- 업태 및 종목 : 상대 업체 사업자 등록증에 적힌 것을 그대로 적기

- 이메일 : 상대 업체에게서 받은 이메일(똑바로 적어야 상대 업체에게 이메일로 전자세금 계산서가 전송됩니다.)

- 작성일자 : 전자세금 계산서를 발행하는 날짜

 


8. 위의 내용이 다 입력했으면 거의 끝이 보입니다. 그 아랫쪽 내용도 쉽습니다.

- 월 일 :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하는 날짜(윗부분의 작성일자와 동일합니다.)

- 품목 : 어떤 제품을 거래했는지 적어줍니다.

- 수량 : 제품을 몇개 구입했는지 적어줍니다.

- 합계 : 클릭을 하면 금액을 적을 수 있는데 꼭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을 적습니다.(중요합니다!!)

 

이렇게 하면 간단하게 전자세금 계산서를 발행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동일 업체에게 다시 계산서를 발행할 경우에는 위의 과정을 반복하지 말고 "거래처조회" 버튼은 클릭합니다.

이전에 발급했던 업체들의 내역이 나오는데 클릭하면 쉽게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할 수 있습니다.

 

이상 법인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간단 정리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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